한지에 스민 강원도의 정서 선보이는 조병국 작가 초대전 ‘스밈, 그리고 심상展’ 개최
- 2월 15일(수)부터 4월 9일(일)까지 54일간 작품 전시
- 한지로 자연풍경 반추상회화 그려내는 강원 작가 한지 조병국 초대전
- 전시 오픈 행사 작가와의 대화, 주말 어린이 대상 전시연계체험 진행
○...원주한지테마파크는 오는 2월 15일(수)부터 4월 9일(일)까지 2023년 첫 종이여행 조병국 초대전 ‘스밈, 그리고 심상展’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강원 예술가 조병국 작가를 초대해 한지인상과 한국 고유 미감이 스며든 한지 구상 및 반추상회화 ‘자작나무숲’, ‘동백꽃’ 등 작품 80점으로 전시공간을 채운다.
○...강원 지역 자연풍경에서 발견한 색감, 질감으로부터 영감받아 작업을 이어온 조병국 작가만의 고유기법을 선보이며, 현대미술로 발전한 한지예술을 감상할 수 있다.
○...작가는 ‘한지’와의 인연 또한 깊다. 1990년대부터 한국화 작업을 이어온 작가에게 주재료였던 ‘한지’는 작품 속에서 오랜 삶과 함께 숨 쉬어온 존재로, 필연적인 관계이다.
○...이번 전시에서 선보이는 작업 방식은 전통 색한지를 찢고, 두드리는 콜라주 응용 기법으로, 한지예술의 새로운 양상을 발견할 수 있다.
○...전시 개최를 기념해 2월 15일(수) 14시에는 오프닝 행사로 작가와 함께하는 ‘전시 투어’와 ‘작가와의 대화’ 프로그램 진행으로 작가와 관람객의 소통시간을 갖는다.
○...또한 2월 18일(토) 종이창작소에서는 겨울방학특강 전시연계체험 ‘두들겨서 뚝딱’을 운영한다. 특강에는 사전 신청으로 모집된 10명의 어린이가 참가하며, 콜라주기법으로 한지그림그리기 수업이 진행된다.
○...원주한지테마파크 전시 담당자는 “한지로 한국의 정서와 미감을 담는 일에 열정을 보여주시는 조병국 작가님께 감사드린다. 그리고 많은 관람객이 자연의 빛과 인상으로 가득 찬 전시를 감상하며 한지숲에 머물고 가는 휴식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문의 : 033-734-4738 (전시 담당)
※ 별첨 : 원주한지테마파크 종이여행I 조병국 초대전 ‘스밈, 그리고 심상展’ 작품사진 및 작가 프로필 사진 4장. 이상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