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과 평화로 물드는 원주한지문화제
2,098개의 청소년 창작등과 3,352장의 한지는 내 친구 중 수작 엄선, 전시 기대 만발
▶ 제24회 원주한지문화제 유아·청소년 공모전 프로그램 심사결과 발표
▶ 수상자에게는 강원도원주교육지원청 교육장상 표창 및 원주한지문화제 위원장상 표창
▶ 수상작은 5월 5일부터 원주한지테마파크 일원 및 원주한지문화제 홈페이지에서 전시
▶ 전년도에 이은 인기 프로그램 전시 예정으로 시민의 관심 높아져
○...(사)한지개발원이 제24회 원주한지문화제의 유아·청소년 공모전 프로그램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사)한지개발원은 지역 고유문화자산인 한지에 대한 유아 및 청소년의 문화예술교육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 3월과 4월 <제4회 청소년 창작등 '한지 꽃피우다'>와 <제2회 공공미술 프로젝트 '한지는 내 친구'>의 신청기관을 모집하고 강사 파견 및 A4 한지 도화지를 배포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5월의 꽃을 표현한 <청소년 창작등 공모전 ‘한지 꽃피우다’>는 15개 기관에서 총 2,098명의 청소년이 참여하였고, 작년과 동일하게 '평화'를 주제로 진행된 <공공미술 프로젝트 '한지는 내 친구'>는 35개 기관에서 총 3,352명의 유아, 청소년이 참여하였다.
○...4월 27일 진행된 심사평가 결과 뜻깊은 의미와 뛰어난 창의성을 담아낸 작품들이 선별되었으며 ‘한지 꽃피우다’에서는 △대상 1명 △최우수상 5명 △우수상 14명 △입선 140명이 최종 선정 되었고, '한지는 내 친구'에서는 △대상 1명 △최우수상 9명 △우수상 120명 △입선 190명이 최종 선정되었다. 수상자에게는 강원도원주교육지원청 교육장상 및 원주한지문화제 위원장상이 표창된다.
○...‘한지 꽃피우다’ 대상은 신비로운 분홍색 연못에 피어난 꽃들이 마법에 걸려 망가지는 이야기를 담아낸 태봉초등학교 6학년 이OO학생의 ‘분홍빛 연못의 꽃들’이 수상하였고, '한지는 내 친구' 대상은 전쟁과 평화의 대조적인 모습을 독창적으로 표현한 평원중학교 3학년 조OO학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한지개발원의 프로그램 담당자는 "1999년부터 시민의 힘으로 일궈온 원주한지문화제의 주역인 아동과 청소년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문화자산인 한지를 친숙하게 만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학생들의 정성과 개성이 담긴 작품들을 원주한지문화제에서 확인해달라"고 밝혔다.
○...접수된 작품들은 5월 5일(목) ~ 5월 15일(일) 제24회 원주한지문화제 기간 동안 원주한지테마파크 진입 언덕 및 야외 공원에서 전시되며, 수상작은 원주한지문화제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문의 : 033-734-4738 한지개발원 문화사업팀 김선빈, 임유연
※ 별첨 : 제4회 청소년 창작등 공모전 ‘한지 꽃피우다’ 수업 사진 1장.
제2회 공공미술 프로젝트 ‘한지는 내 친구’ 수업 사진 1장. 끝.
- 이상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