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원주한지테마파크 통합검색
원주한지테마파크 내에 검색하시고자 하는 단어를 입력 후 검색 버튼을 누르시면 관련 데이터가 결과로 출력 됩니다.
검색 결과가 없을경우 다른 키워드를 입력하시고, 결과 리스트가 있을경우 클릭하시면 해당 컨텐츠로 상세보기가 진행됩니다.
통합검색은 전체 결과를 조회하여 얻어지는 결과 이므로 해당 카테고리에서 찾으시면 보다 더 정확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진행중 전시소개
진행중인 전시가 없습니다. [원주한지 테마파크]
[20200826_원주한지문화제_3차보도자료] 온라인 원주한지문화제 개최 안내
작성자 기획팀 등록일 2020.08.27
조회수 3296 등록 IP 118.44.x.221
첨부파일 다운로드
첨부파일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파일명을 클릭하시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20200826_원주한지문화제_3차보도자료] 온라인 원주한지문화제 개최 안내
제22회 온라인 원주한지문화제
3차 보도자료
20200827



“반드시 이겨냅시다 코로나 19.
100% 비대면 축제!
안전하게! 집에서 ~”
100%비대면, 코로나19 이겨내기, 한지문화로 공동체의 유대감과 안전 기원, 한지마스크 등 안전키트 기념품 개발, 다양한 한지키트 택배로 집에서 가족과 함께 체험, 온라인 전시회, 온라인 공모전,
온라인으로 집에서 체험하고, 집에서 관람하고, 코로나로 지친 모두를 위한 위로의 축제,
OnLine원주한지문화제 내달 3일부터 26일까지, 24일간, 
유튜브, SNS, 홈페이지 운영


▶보도자료 문의 : 축제사진 페이스북 내려받기
                인터뷰 원주한지문화제위원회 위원장 이선경 010-2225-1364
                총괄담당 (사)한지개발원 사무국장 이주은 010-9137-8533
                프로그램 담당 이민영 010-2905-0920 
                033-734-4739 / wjhanjipark@hanmail.net
                   
▸코로나19 이겨내기, 한지문화로 사회적 유대감 회복, 올해는 온라인으로, OnLine원주한지문화제, 랜선 축제, 비대면 시민축제로 진화
▸한지와 종이의 모든 것을 OnLine으로 쌍방향 소통 축제
▸3일 개막, 26일까지 홈페이지, 유튜브, SNS 등 온라인에서 열려
▸7종류의 아티스트 한지키트, 강원도무형문화재 제32호 원주한지장과 지역의 작가들이 제작, 안전하게 택배로 집까지 배달!
▸한지마스크, 손소독제, 마스크스트랩 등 안전키트 축제 기념품 보급
▸원주사랑상품권으로 참가자에게 제공
▸새롭게 선보이는 미디어 아트, 온라인 융합전시 기대, 대한민국한지대전 수상작 3D 전시 
▸우리나라 대표 작가들이 참여하는 워크숍, 온라인으로 보는 강원도무형문화재 제32호 원주한지장의 한지뜨기 시연 등
▸포토 챌린지, 캐릭터 챌린지 등 다양한 이벤트에 누구나 참여
▸청소년 한지 창작등 공모전, 777명 참가
▸축제 스토리북 발간, 행사 안내 리플렛 제작, 홍보강화
▸원주한지 소비촉진, 문화예술인 지원
▸시민의 축제 원주한지문화제, 강원도 최우수축제, 정부지정 문화관광 예비축제, 코로나19시대, 끊임없이 성장하고 도약하는 시민축제

○ 올해 원주한지문화제는 코로나19시대를 맞아 한지문화로 공동체의 사회적 유대감을 회복하기 위해 온라인 축제로 열린다. 제22회 온라인 원주한지문화제는 내달 3일 온라인에서 개막하여 26일까지 개최된다. 코로나19에 따른 환경변화로 축제의 열기와 느낌은 생소하겠지만 한지문화의 매력을 느끼도록 새롭고 알차게 준비하였다.

○ 특히 비대면과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화되는 추세에 코로나19 이겨내기의 일환으로 축제기념품도 한지마스크를 포함한 안전키트를 개발하여 보급하며, 다양한 한지키트도 전부 택배로 배달, 가족이 함께 집에서 한지문화를 즐길 수 있게 진행된다. 

○ 원주한지문화제는 문화관광 예비축제, 강원도 최우수축제, 전국에서 모범적인 시민의 축제로 (사)한지개발원(이사장 김진희)이 주최하고, 원주한지문화제위원회(위원장 이선경)가 주관하며, 강원도, 원주시, 강원도원주교육지원청, 대한석탄공사, 한국광해관리공단, 벨라한지마스크가 후원하는 OnLine원주한지문화제는 밀집, 밀접, 밀폐를 극복하고 새로운 환경 속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축제로 열린다.

○ OnLine원주한지문화제는 원주를 기반으로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하고 준비해왔다. 미디어아트를 비롯한 4개의 전시행사, 7종류의 아티스트 한지키트 체험행사, 시연행사, 워크숍, 청소년 창작등 공모전, 온라인 챌린지 참여행사(축제캐릭터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 OnLine전시행사로는 원주 출신 정지연 작가의 <생명의 근원展>, 한지와 닥나무와 미디어 아트가 결합하는 융합전시로 빛과 소리, 한지와 닥나무와의 환상적인 전시를 준비하였고, 한지의 매력을 열 배 이상 느끼도록 준비하였다. 전국의 한지작가가 참여한 <종이의 환영>展은 김혜경, 김은희, 김원자, 문연희, 김정순 작가들이 한지 설치미술과 미디어아트의 새로운 조화를 시도한 것으로 이 역시 이번 축제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전시행사로 충분하게 이목을 집중시킬 것이다. 또한 우리나라 한지 문화를 선도하는 대한민국한지대전 우수작 95점이 전시되어 역시 3D 기법으로 온라인으로 전시된다.

○ OnLine전시행사로 또 이목을 끄는 것은 관내 777명의 학생들이 참가하는 <제2회 청소년창작등 공모전 “빛의 아지트”>는 꿈과 빛을 한지로 엮은 한지등 만들기 공모행사로 이 역시 온라인으로 접수, 심사되고, 전시되어 자라나는 미래세대 꿈나무들에게 우리문화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기여할 계획이다.

○ OnLine체험행사로 크게 주목을 끄는 것은 <클릭! 한지키트>. 강원도무형문화재 제32호 원주 한지장 장응열, 원주에서 공방이나 스튜디오를 갖고 활동하고 있는 한지작가 김은희, 박진선, 문유미, 이정열, 장서원, 지덕희 작가들이 제작한 한지키트로 총 7종의 1,270세트가 관람객들에게 제공된다. 홈페이지로 신청하면, 집까지 배송되어 유튜브에서 체험행사가 이루어진다. 한지키트 완성품은 홈페이지에서 전시되며, 심사를 거쳐 상품을 준다. 한지키트 신청과 접수는 9월 3일부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 이외에도 OnLine 시민참여형 프로그램으로는 강원도무형문화재 제32호 원주 한지장의 한지뜨기 시연을 동영상으로 감상, <포토 챌린지 : 그때 한지문화제>, <캐릭터 챌린지 : 2020 두루마리> 등, 집에서, 학교에서 재미있게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 <포토챌린지 : 그때 한지문화제>는 한지축제의 추억을 소환해 홈페이지에 사진을 응모하는 이벤트로, 한지문화제의 역사를 아카이빙하고 시민과 공유하는 프로그램으로 축제 배경 사진에 참가자 모습을 합성하여 추억을 기록한다. 또한 한지축제 캐릭터 두루마리를 주제로 새로운 캐릭터의 모습을 시민이 만들어 참여하는 <캐릭터 챌린지 : 2020 두루마리 캐릭터 챌린지> 이벤트로 준비되어 있다.   
 
○ 제22회 OnLine원주한지문화제는 축제 굿즈, 한지마스크 등 코로나19 극복 안전키트 기념품 개발, 원주사랑상품권을 기념품으로 배포할 예정이고, 지속 가능한 축제 마케팅의 기반조성도 마련, 축제 스토리북, 리플렛 배포 등 온라인 축제를 풍부하게 공유하고 공감대를 넓힐 계획이다. 

○ 제22회 OnLine원주한지문화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위축되어 가는 원주한지 소비촉진 및 연관 문화예술인의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제22회 OnLine원주한지문화제 올해 문화관광예비축제로 지정되어, 시민의 축제로 거듭 성장하여, 우리문화의 소중함과 한지문화의 매력과 잠재력을 알리고,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축제로 성장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다.

※  [첨부파일] 1. 제22회 온라인 원주한지문화제_포스터 이미지 1부.
              2. 제22회 온라인 원주한지문화제 실행계획서 1부.


- 이상 끝 -
SG인터내셔널
한국관광공사
코리아아트가이드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원주시민연대
G1 강원방원
원주문화원
원주시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한지공원길 151(무실동) 원주한지테마파크 (사)한지개발원 사업자번호 : 224-82-06931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이주은 E-mail : wjhanjipark@hanmail.net 고객센터 : 033-734-4739 팩스번호 : 033-734-4740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관람시간
am 9:00 - pm 18:00
휴관일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연휴 및 추석 연휴
Copyright ⓒ 2001-2024hanjipark.com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