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원주한지테마파크 통합검색
원주한지테마파크 내에 검색하시고자 하는 단어를 입력 후 검색 버튼을 누르시면 관련 데이터가 결과로 출력 됩니다.
검색 결과가 없을경우 다른 키워드를 입력하시고, 결과 리스트가 있을경우 클릭하시면 해당 컨텐츠로 상세보기가 진행됩니다.
통합검색은 전체 결과를 조회하여 얻어지는 결과 이므로 해당 카테고리에서 찾으시면 보다 더 정확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진행중 전시소개
진행중인 전시가 없습니다. [원주한지 테마파크]
[20180417_원주한지문화제1차]원주한지문화제 성인식에 시민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작성자 원주한지 등록일 2018.04.17
조회수 8509 등록 IP 118.44.x.221
첨부파일 다운로드
첨부파일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파일명을 클릭하시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20180417_원주한지문화제1차]원주한지문화제 성인식에 시민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20180417_원주한지문화제1차]원주한지문화제 성인식에 시민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보도자료 문의 : (사)한지개발원 전시·기획팀장 이주은 / 위원회 집행위원장 김진희
 
 
○ 원주시민과 함께 해 온 지역의 대표 문화축제인 원주한지문화제가 올해 20회를 맞이하면서 성년식을 치르게 된다.
 
○ ‘원주한지, 세계를 품다!’라는 슬로건으로 원주한지문화제 성년식을 준비 중인데 축제 20년을 다양한 각도로 조명하는 ‘개막식 특별행사’, 역대 한지패션쇼 의상을 선보이는 ‘한지패션쇼’, 문화제의 역사와 기록이 한 자리에 담긴 전시 ‘원주한지문화제 20년 아카이브展’, 축제 20년 역사가 숨겨진 마법의 볼을 찾는 이벤트인 한지보물찾기 대회 ‘원주한지Go!’, 20년의 기록+기억을 주제로 한 ‘20년 백서 발간’ 등이 진행된다.
 
○ 축제 기간 동안 [동-서 페이퍼로드 ; 종이로 나누는 세계의 문화] 행사를 통해 관람객에게 세계의 종이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사)한지개발원의 오랜 협력 기관인 프랑스 리샤르드바(Richard de bas) 종이박물관(2005년 교류협약), 일본 미노(Mino) 화지박물관(2008년 교류협약), 이탈리아 파브리아노(Fabriano) 종이박물관(2010년 교류협약)의 협력으로 진행하는 ‘세계의 종이’의 상설전시오픈, 국제 컨퍼런스, 각 기관의 장인이 직접 진행하는 종이제작 시연·체험의 장인 ‘국제교류 종이마당’ 등이 진행된다.
 
○ “종이놀이터에 입장하는 순간 우리 모두 종이의 마법에 걸린다~” 금년도 축제 기간에는 원주한지문화제 축제의 소재를 ‘한지’에서 ‘종이’로 지평을 더욱 더 넓히려 한다. 야외 공연장 전체가 한지와 종이로 꾸며지는 와글와글 종이놀이터]를 조성할 계획인데 종이상자로 만들어지는 성, 종이 하우스, 종이 미로 등을 비롯, 대형한지볼링경기, 한지고무신 대회, 한지의 원료인 닥섬유가 풀어진 풀장 등을 구성해 온 가족이 함께 신나게 즐길 수 있는 오감만족 콘텐츠를 제공하고 ‘한지’를 더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 이번 축제에서는 마켓도 다양화하여 관람객에게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풍부한 재미와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지 공예품 및 수공예품 판매·체험의 장인 ‘블링블링 아트마켓’, 주말에 깜짝 운영되는 원주시 생활문화 동호회들의 놀이문화장터 ‘청춘놀이터와 함께 하는 플리마켓’, 지역농산물 및 장터인 ‘협동조합과 함께 하는 마켓’이 시민 여러분을 맞이할 예정이다.
 
○ 또한 기타 부대행사 계획 중 하나로 원주에서 세종대왕이 주재하는 과거시험을 재현할 예정이다. ‘세종, 인재를 뽑다’라는 프로그램은 조선시대 제 4대 왕인 세종의 인재 발굴 프로젝트인 과거시험을 연극으로 직접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체험 신청자는 직접 과거시험에 참가하여 원주한지에 답을 써내려가는 과거 시험을 본다. 시험 종료 후 과거시험에 참가한 선비들에게 합격증을 수여하며, 실력이 출중한 선비들은 장원급제로 선발되어 어사모와 장원급제복을 입게 된다.
 
○ 주요 축제개요 및 프로그램
- 축제명 및 슬로건 : 2018 제 20회 원주한지문화제
원주한지, 세계를 품다!
- 축제일시 : 2018년 5월 3일(목) ∼ 6일(일) 4일 간
- 축제장소 : 원주한지테마파크
- 축제 세부내용 : [첨부파일1] 참조
 
 
※ [첨부파일1] 2018 원주한지문화제_사업계획서
[첨부파일2] 2018 원주한지문화제_포스터2종
 
- 이상 끝 -
현재글 [20180417_원주한지문화제1차]원주한지문화제 성인식에 시민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코리아아트가이드
원주시민연대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원주시
한국관광공사
G1 강원방원
SG인터내셔널
원주문화원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한지공원길 151(무실동) 원주한지테마파크 (사)한지개발원 사업자번호 : 224-82-06931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이주은 E-mail : wjhanjipark@hanmail.net 고객센터 : 033-734-4739 팩스번호 : 033-734-4740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관람시간
am 9:00 - pm 18:00
휴관일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연휴 및 추석 연휴
Copyright ⓒ 2001-2024hanjipark.comAll rights reserved.